로그인 회원가입 FAQ 공지사항 즐겨찾기
이츠미 교육센터 품절리스트 입고지연상품
번호 구분   제목

1

서비스 관련

회원가입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이츠미 도매몰은 사업자 회원으로 가입 가능하며 차별화 되고 신속한 양질의 서비스를 위해 유료로 운영 되고 있습니다.
이용료를 납부하기 전, 회원가입 후 사업자 인증을 받으시면 데모회원 자격으로 도매가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데모회원 자격은 1회만 제공되며 사업자 인증 후 15일간 상품 이미지와 도매가 확인이 가능합니다.
회원 가입 후 유료서비스 결제를 해주시면 입금 확인 후 바로 유료회원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회원 : 이미지 이용 및 사입/배송, 재고관리등을 이용하실 수 있으며 쇼핑몰,오픈마켓등 온라인상에 판매하는 사업자의 경우
오프라인회원 : 상품사입/배송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으며 매장운영 및 해외판매 사업자의 경우

2

서비스 관련

사업자 인증은 어떻게 받나요?

사업자인증은 회원가입시 사업자등록증을 업로드해주시면 됩니다.
사업자등록증을 업로드 해주시면 인증센타에서 확인후 사업자 인증을 해드리며 무료서비스(수입의류)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별도로 인증요청을 원하시면 왼쪽 날개배너에 사업자인증을 누르셔도 됩니다.

3

서비스 관련

회원정보를 수정하고 싶습니다.

회원가입 후 [회원정보수정] 페이지에서 변경 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 ID 는 수정이 안되며 사업자 등록번호 수정시에는 사업자 인증을 다시 받게 됩니다.

4

서비스 관련

세금계산서는 발행이 가능한가요?

서비스 이용료 및 상품 주문금액에 대해 세금계산서 발행이 가능합니다.
월 단위로 마감 되며 사용달의 익월 10일 전/후로 회원정보의 이메일주소로 전자세금계산서가 발행 됩니다.
사이트-[예치금/세금계산서] 페이지에서 내역을 확인해주세요.
자세한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에는 고객센터로 연락 주시면 자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고객센터 회계팀: 02-365-4004

5

서비스 관련

해외판매 가능한가요?

해외판매에 대해서 불허하는 내용은 없습니다. 다만 이츠미룰을 그대로 따라주시면 됩니다.
해외고객 개별 배송대행이 가능하며 해외업체 일괄배송도 가능합니다.
상품 주문시 결제되는 금액은 세금계산서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국내 사업자등록증이 있으신 경우
국내 사업자를 통하여 거래하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국내사업자를 통해 상품 주문 및 세금 계산서 처리가 되더라도
배송은 해외로 설정시 해외로 배송되며 국내로 설정하면 국내로 배송됩니다.

6

서비스 관련

패널티 점수로인한 직권해지

최저가판매를 준수하지 않아서 신고가 들어오면 패널티1점을 부여합니다.
1달에 패널티 3점이면 직권해지 대상이며 3달에 패널티 합산 7점이어도 직권해지 대상이 됩니다.
패널티는 부여된지 3달이 지나면 클리어 됩니다.

7

서비스 관련

오프라인회원에서 이미지를 사용하는 온라인 회원으로 전환하고 싶습니다.

아이디를 하나 더 생성해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회원으로 하나더 가입하시면 됩니다.

8

서비스 관련

추가사이트가 뭔가요?또 판매채널과 광고채널은 뭘 말하는 건가요?

이츠미는 기본적으로 한 사업자당 한 사이트에 판매함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허나 판매자 입장에서는 다양한 판매채널을 통해서 판매하고 수익을 내고 싶어 하십니다.
만약에 이부분을 맘대로 한다면 한사업자가 100개넘는 판매채널에 이미지를 개시하고 판매하면 다른 사업자들은 이미지 중복으로 피해를 보게됩니다.
그래서 일정한 규칙과 룰을 만들고 이미지비용을 낮춘 것 입니다.

판매채널 : 결재수단이 있는 판매공간 예)지마켓/옥션/11번가/쿠팡/롯데아이몰/자사몰/스토어팜/위매프/티몬/롯데i몰/위즈위드/텐바이텐등
광고채널 : 카페/인스타그램/페이스북등
준판매채널 : 블로그/밴드/카스등 (준판매채널은 특별한경우 아니면 광고채널로 칩니다.)

현재 이츠미에서 허용하는 판매채널 개수는 i-150은 판매채널 1개, i-500은 판매채널 3개, i-1000은 판매채널 5개, i-무재한은 판매채널 10개이며 허용되는 판매채널 이상으로 판매하고 싶으시면 1개판매채널당5만원/월을 결재하셔야 합니다.

광고채널은 나의 상품관리에 담겨진 상품사진에 한하여 무재한이며 이츠미서비스 종료시에는 판매채널과 마찬가지로 이미지 내려주셔야 합니다.

해외의류는 무료이므로 광고 판매채널 무재한 허용입니다.

9

서비스 관련

이미지는 어떻게 상용하는 것인가요?캡쳐해서 사용하나요?

이츠미의 구조는 모든 데이터가 연관성을 가지고 서로 영향을 주게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캡쳐해서 사용할때는 기타 여러기능을 사용하는데 재한을 받으며 주문도 할 수가 없습니다.
이미지를 사용할 때는 나의 상품관리에 담아서 다운받을 상품을 체크하시고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무료이미지나 유료이미지 모두 마찬가지입니다.

10

서비스 관련

유료이미지는 최저 판매가가 정해져 있나요?

최저판매가를 특별히 정하진 않았습니다.
회원님들이 설정해서 판매하시면 됩니다.
다만 너무 터무니없는 가격으로 시장을 흐린다는 신고가 많이 접수되면 부득이하게 저희가 업체에게 연락을드려 양해를 구합니다.

11

서비스 관련

유료서비스의 종류는 어떻게 되나요?

12

서비스 관련

i-150을 다음달에 연장해서 결재하면 150개의 패킷이 더 생기나요?

아닙니다.
i-150을 신청하면 150개의 상품을 넣었다 뺏다 하면서 관리하는 지갑을 구매하셨다는 개념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13

서비스 관련

묶음배송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14

서비스 관련

유료회원입니다.이츠미이미지를 인스타나 페이스북에 사용해도 되나요?

내가 패킷으로 선택한 이미지를 사이트 메인배너로 사용하거나 혹은 인스타나 페이스북 또는 불로그에 사용 가능합니다.
단 이츠미와 서비스 종료 후에는 내려주시면 됩니다.
별도의 추가 비용은 받지 않습니다.

15

상품정보 관련

이츠미의 상품이미지를 사용할 수 있나요?

회원가입 후 사업자 인증을 받으시고 서비스 이용료가 결제되면 이미지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하신 서비스에 해당하는 패킷만큼 상품이미지 선택이 가능하며 선택하신 상품 중에서 주문이 가능합니다.
서비스 신청은 1개월 기준이며 1개의 판매 사이트로 기본 등록됩니다.
등록해주신 사이트 외에 이미지를 다른 사이트에 판매하시려는 경우 사이트 추가신청 및 결제가 필요합니다.
이츠미의 상품 이미지를 무단 도용하시거나 등록하신 사이트 외에 중복 사용 시 저작권법에 의해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16

상품정보 관련

나의상품관리에 있는 이미지는 삭제가 가능한가요?

패킷으로 선택한 상품은 선택일로부터 30일이 지나거나 그 이전에 품절되어야 삭제버튼이 활성화 되어 삭제 가능합니다.
삭제되는 상품에 대해서는 품절 및 정보변경에 관한 문자 서비스 제공이 불가하오니 삭제시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17

상품정보 관련

선택한 상품이 품절되는 경우 확인은 어디서 하나요?

품절된 상품에 대해서는 사이트 상단 [품절리스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날짜별/브랜드별/카테고리별로 선택하여 품절 체크가 가능합니다.
주문한 상품의 품절은 [사입/배송내역] 주문별 상세 페이지에서 별도 체크 가능합니다.
동대문 제품은 빠른 상품 회전율로 인해 예기치 못한 품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품절리스트] 및 [사입/배송내역]을 수시로 확인 하셔서 품절 상품에 대한 빠른 확인과 사이트 반영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18

상품정보 관련

상품 이미지를 사용할 경우 지정판매가가 있나요?

지정판매가는 없습니다.
회원님이 판단하셔서 받을만큼 넉넉히 받으시면 됩니다.
다만 터무니 없는 가격으로 신고접수가 많이 되면 부득이 하게 재제를 가 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9

상품정보 관련

브랜드의 구분은 무엇이며 모든 브랜드의 이미지 사용이 가능한가요?

촬영시 컨셉/스타일/모델등에 따라 브랜드로 구분하고 있으며 브랜드의 촬영 컨셉과 모델은 트랜드의 변화에 따라 변화 할 수 있습니다.

20

상품정보 관련

상품 검색방법이 궁금합니다.

상품검색은 상단 검색창에서 검색 가능하며 A.상품명/ B.상품코드로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21

상품정보 관련

상품의 모델정보와 사이즈정보를 다운받으세요

모델정보 이미지파일은 [모델정보이미지 다운받기] <- 링크를 클릭하여 다운받으 실수 있습니다.
또한, 사이즈 정보 이미지 파일은 [사이즈정보이미지 다운받기] <- 링크를 클릭하여 다운 받으 실 수 있습니다.

22

상품정보 관련

최저판매가를 어기면 어떻게 되나요?

현재 특별한 최저판매가는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다만 너무 터무니 없는 가격으로 신고가 많이 접수되면 재제가 들어갈 수는 있습니다.

23

상품정보 관련

해외상품의 상단, 및 세탁방법 이미지를 다운받으세요.

상단 타이틀 이미지파일은 [타이틀이미지 다운받기] <- 링크를 클릭하여 다운받으 실수 있으며
하단 세탁방법 이미지파일은 [세탁방법이미지 다운받기] <- 링크를 클릭하여 다운받으 실수 있습니다.
또한, 상단 주의사항 이미지 파일은 [해외상품상단이미지 다운받기] <- 링크를 클릭하여 다운 받으 실 수 있습니다.

24

상품사입 관련

상품이 품절되거나 지연되는 경우

주문 상품은 도매시장 공급처의 사정에 따라 입고지연 및 품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주문하신 이후 [사입/배송내역] 페이지에서 주문번호를 클릭하여 상세내역을 확인해 주세요.
입고지연 및 품절인 경우 상세페이지 하단에 별도의 코멘트가 남겨지니 체크하여 고객 안내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25

상품사입 관련

시장에서 직접 사입 해도 되나요?

이츠미의 거래처는 2008년부터 지금까지 최고의 거래처만을 엄선하여 운영되어져 왔습니다.
국내공장 해외공장 혹은 동대문시장등이 있으며 서비스 신청 후 온라인상에 이츠미 이미지를 사용하시는 경우 해당 상품은 이츠미에서 주문하셔야 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공장이나 도매시장에서 직접 상품 구매시 적발되면 이츠미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고 직권해지 처리 되며
이용약관에 의거하여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26

상품사입 관련

주문 시 정해진 일정 수량이나 주문금액이 정해져 있나요?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의 경우 1회 주문 시 정해진 수량이나 금액은 없습니다.
오프라인 운영자의 경우 1회 주문 시 총 구매수량이 2장 이상 되어야 주문 가능합니다.

27

상품사입 관련

주문한 상품의 사입 여부는 어디서 확인하나요?

주문하신 상품은 다음날 오전 재고 등록이 되며 실시간으로 입고여부 확인이 가능합니다.
미입고 되는 경우 [사입/배송내역] 페이지에서 주문번호 클릭 후 상세페이지 하단에 별도의 메모가 남겨집니다.
배송시작은 평일 기준 오후 2시에 시작되며 약간의 변동은 있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배송시작 시간은 [사입/배송내역] 페이지에서 <사입상품 검품완료 시간>으로 체크 가능합니다.

28

상품사입 관련

당일배송 상품은 무엇인가요?

당일배송 상품은 이츠미에서 자체제작한 상품 또는 물류센터에 재고가 미리 확보되어 있는 상품입니다.
평일 오후 2시 이전 주문/결제시 당일 발송 처리 되며 [당일배송] 배너를 통해 당일배송 가능상품 확인이 가능합니다.
결제순대로 발송되기 때문에 수량이 부족한 경우 당일배송이 어려울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29

상품사입 관련

개인재고서비스란 무엇인가요?

개인재고서비스란 상품 판매 시 주력하는 상품을 나만의 재고로 미리 확보하여 판매 및 배송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개인재고서비스로 확보된 상품은 90일간 관리되며 유료서비스 종료 또는 보관만료시 업체로 착불발송 됩니다.
상품재고 확보일(배송완료)로부터 30일 이내에는 재고관리 시스템으로 전환하여 이용 가능합니다. (일부 불가 상품 별도체크)

30

상품사입 관련

온라인유료회원인데 저의 매장에서도 팔아도되나요?

온라인 유료회원일경우 오프라인 본인 로드샵에서는 마음껏 파셔도 됩니다.

31

상품사입 관련

예치금 입금 내역을 어디서 확인하며 및 예치금을 입금하면 언제 처리되는지요?

먼저 예치금 입금내역및 사용내역 확인은 상단 왼쪽메뉴에 "예치금/세금계산서"을 눌러서 확인 하실 수있습니다.

예치금 확인에 대하여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당일 사입마감시간은 23:00입니다.
사입에 대한 예치금은 그때까지만 처리되면 사입이 진행됩니다.
당일배송마감시간은 14:00까지입니다.
당일배송가능 상품의 예치금입금은 14:00 까지 처리되면 됩니다.

예치금입금에 관해서는
저희가 일과시간중 09:00~18:00 까지는 청량리에 예치금 담당이 30분내로 처리해 드리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일과시간중 급하신 건은 청량리로 전화주시면 바로 처리됩니다.
일과시간 후의 예치금 처리는 22:30~23:00까지 처리해 드립니다.

입금계좌 : 기업은행 044-066166-04-011 주식회사 사입왕

32

결제 관련

주문을 취소하고 싶어요.

주문취소를 원하실 경우 [고객게시판] 또는 [고객센터]로 주문번호와 함께 취소 문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상품 주문 후 취소에 대해서는 사입전에만 가능하며 사입중 또는 사입완료일 경우에는 취소가 불가합니다.

33

결제 관련

주문 후 결제가 잘 되었는지 확인하고 싶습니다.

주문 후 입금하신 내역에 대한 확인은 평일 기준 오전 9시부터 밤 11시까지 일괄 처리 되고 있으며
예치금으로 전화 되는 시점에 담당자의 휴대폰으로 입금 확인 문자가 발송 됩니다.
빠른 처리가 필요하신 경우 [고객게시판]을 통해 확인 요청을 해주세요.
입금 내역은 사이트 로그인 후 [예치금/세금계산서] 페이지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주문후 3일 이내에 입금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에는 주문은 자동 취소 됩니다.

34

결제 관련

결제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상품에 대한 주문 시 결제는 예치금으로 해주셔야 합니다.
서비스 이용료는 카드결제/계좌이체/예치금의 3가지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35

결제 관련

예치금은 무엇이고 사용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예치금이란 상품 구매를 위한 금액을 미리 선 입금 시키거나 주문 후 품절 등으로 인한 환불금액을 회원ID에 예치금 형태로
누적시켜 상품 주문 시 이용할 수 있는 현금성 E-캐시입니다. 상품 주문 시 예치금으로 결제 처리 됩니다.
예치금은 환불 요청 시 계좌이체를 통해 환불 가능합니다.

36

결제 관련

예치금 사용 시 내역이 확인 되나요?

예치금 사용내역은 사이트 상단 [예치금/세금계산서] 페이지에서 확인 됩니다.

37

결제 관련

예치금 충전은 어떻게 하나요?

예치금 충전은 현금 계좌이체로 가능하며 입금계좌는 <기업은행 044-066166-04-011 예금주: 주식회사 사입왕> 입니다.
예치금 충전 시 회원정보의 사업자명 또는 대표자 성함으로 입금 해주셔야 확인 후 처리 가능합니다.
입금 후 확인이 지연되는 경우 [공지사항] 페이지를 통해 미처리된 내역을 확인해 주시고 [고객센터]로 문의 해주세요.

38

결제 관련

유료서비스 중도 해지시 위약금은 얼마인가요?

유료서비스 신청후 부득이한 사유로 취소요청을 하시는 경우 위약금은 결제된 전체금액의 10%입니다.
환불정책 : 서비스이용요금총액-{[(서비스이용금액/전체일수)*사용일수]+위약금 }=환불금

39

결제 관련

추가사이트 신청 비용은 얼마 인가요?

기본적으로 이츠미 이미지를 사용하여 운영 하실 수 있는 사이트 수는 1개입니다.
기본 등록 사이트 외 다른 사이트에 이미지를 추가 노출/운영 하시려는 경우 [유료서비스변경] 페이지에서
[추가사이트 등록/신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사이트 추가시 기존 서비스 이용료의 70%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 가능하며 최대 6개 사이트까지 추가 등록 가능 합니다.
(단, 사업자 등록번호가 동일한 사이트만 해당)

40

결제 관련

유료서비스인 패키지결제란?

1] i-150을 결재한다는것은 150개의 상품을 나의 상품관리에 담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주문도 담겨진 150개의 상품에서 주문 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고 이미지도 150개의 상품에 관련된 이미지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보통 한상품당 이미지가 90개정도 있으므로 150개의 상품에 관련된 이미지 숫자는 13,500개 정도가 됩니다.

2] 패키지를 효과적으로 쓰는법
1) i-300을 신청하고 300개를 하루만에 다 나의 상품에 등록하면 더이상 다른 상품을 받을 패킷이 없습니다.
신상은 계속 올라오는데 패킷이 없다면 난감하겠죠.
그래서 한꺼번에 다 쓰지 마시고 신상받을 패킷은 조금 남겨놓고 쓰시는 것이 좋습니다.

2)패킷은 품절이 발생하면 바로 삭제하고 다른 상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3)품절이 아니더라도 받은지 45일이 지나면 삭제 할 수 있으며 다른 상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4)잘못 눌러서 지워야할 상품이 있다면 1:1게시판에 코드를 적어주시면 삭제해드립니다.

3] 패키지는 매달 결제해야하나요?
패키지는 매달 결재해야 사용기간동안 이츠미서비스및 이미지저작권에 프리해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만약 결재를 안하시면 저작권문제 때문에 이미지를 다 내리셔야하며 주문도 되지 않습니다.
결재일은 매월 1일로 끊지않고 결재한 날이 기준일이 됩니다.(예를들어 5월23일결재하셨으면 매월23일에 결재해야 합니다.)

41

결제 관련

패키지서비스?

1) 약정기간(기본 1달)동안 이츠미의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입니다.
2) 약정기간 동안 또는 종료 후 추가 결제를 통해 약정기간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3) I-OOO의 숫자는 약정기간동안 나의 상품으로 이용할 수 있는 총 상품 수 입니다.
4) 나의상품으로 담은 상품만 유료서비스 가능상품으로 적용되며이츠미의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5) 약정기간 종료 후 미 연장 시에는 나의 상품으로 담았더라도 저작권(이미지),초상권(모델)의 이용 권한이 제한되어 기존 사용중인 이츠미의 모든 이미지를 삭제해야 됩니다.또한,이츠미의 모든 유료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42

결제 관련

i-무제한 프리미엄 패키지요금제에 대하여 궁금합니다.

i-무제한 프리미엄 패키지요금제 사용에 대한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조건1 동일한 사업자등록증에 동일한 대표자
조건2 패널티 5점을 초과하지 않은자

위 두가지 조건에 합당한 사업자는 이미지무제한 판매사이트개설 무제한을 사용할 수있는 i-패키지 프리미엄 요금제를 선택해서 사용하 실 수 있습니다.

43

배송 관련

송장번호는 어디서 확인하나요?

이츠미는 배송시 <우체국 택배>를 이용 합니다.
배송이 시작되어 발송 되면 사이트- [사입/배송내역]- 배송완료 내역에서 송장번호 확인 가능합니다.

44

배송 관련

주문한 상품의 배송 상황을 알고 싶습니다.

이츠미 에서는 우체국 택배를 이용해 보다 신속하고 안전한 배송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상품 발송시 사이트-[사입/배송내역]-배송완료 내역에서 송장번호 확인이 가능하며
우체국택배 배송조회를 통해 상품 배송상황을 정확하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주말/공휴일 및 도서산간 지역을 제외하고 발송 후 다음날 상품 수령이 가능 합니다.

45

배송 관련

주문한 수량과 배송된 수량이 맞지 않을때?

상품 발송 시 물류센터에서는 상품에 대한 배송 과정을 모두 CCTV로 촬영 하고 있습니다.
상품을 수령하실 때 꼭 수량 및 품목을 확인해 주시고 수량 등이 맞지 않는 경우에는 바로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시간이 경과하여 CCTV 확인이 어려운 경우 도움을 드리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46

배송 관련

개인 배송대행이 가능한가요? 또 배송비는 얼마인가요?

상품 주문 시 개인배송대행/업체배송 중에 선택이 가능합니다.
개인배송대행은 주문하신 소비자에게 바로 배송처리 하는 부분으로 배송비는 건당 3,000원입니다.
업체배송은 회원사에게 배송되어 추후 직접 소비자에게 배송처리 하는 부분으로 건당 2,900원의 배송비가 발생합니다.
업체배송 신청 시 완배송/일부배송 옵션으로 구분되며 완배송의 경우 해당 주문번호의 모든 상품이 입고된 후 발송/ 일부배송의
경우 주문번호의 일부상품이 입고되면 발송 처리 됩니다. 결제된 배송비 외에 추가로 발송이 필요한 경우 또는 중량이 초과하여
추가 포장이 필요한 경우 배송비 2,900원이 추가 될 수 있습니다.
배송비는 택배비+배송대행수수료(포장 부자재비,인건비등)으로 이뤄져 있으며 착불로 신청할 경우 개인배송대행(1,000원)/업체배송(900원)의 배송대행수수료가 주문시 발생하며 택배비는 중량/거리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47

배송 관련

묶음배송을 신청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묶음배송 신청이 필요한 경우에는 [고객게시판]을 통해 묶음배송 신청하려는 주문번호를 모두 기재하여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묶음배송시 택배비 2000원에 대해서만 환불 가능하며 배송대행 수수료 1000원(업체 900원)에 대해서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묶음 배송비 환불은 요청하신 주문번호의 상품이 모두 배송 완료된 후 [고객게시판]을 통해 주문번호와 함께 환불요청해 주시면 확인 후에 예치금으로 환불 처리 가능 합니다.

48

배송 관련

배송비 프리 요금제란 무엇인가요?

배송비 프리 요금제는 매일 주문/배송이 있는 회원사일 경우 신청하시면 편리한 요금제입니다.
주문 후 사입된 상품이 있으면 무조건 1회 배송해 드리는 시스템으로 업체배송으로 주문 시 프리 요금이 적용됩니다.
신청 시 월 사용료를 선불로 지급하며 서비스 기간 동안 상품 주문 시 업체배송 옵션일 경우 별도의 배송료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배송비 프리 요금제에는 택배비 프리[월 80,000원]/ 퀵서비스 프리[월 30,000원] 요금제로 구분됩니다. (Vat별도)
이용 기간은 서비스 이용기간과 동일하며 신청 전 결제된 주문건의 배송비는 별도 환불이 불가합니다.

49

취소/교환/반품 관련

상품 교환/반품이 가능한가요?

상품 수령 후 불량이 확인되면 사이트-[교환신청내역] 페이지에서 접수하고 상품을
물류센터로 보내주시면 확인하여 빠르게 교환처리를 도와드립니다.
변심으로 인한 교환 시 같은 상품 색상/사이즈 교환만 가능합니다.
단 교환 하시려는 색상/사이즈가 없는 경우에는 교환이 불가합니다. 소비자의 변심 및 상품 불량으로 인한 재고가
발생하는 경우 별도의 반품 처리는 어려우며 [재고관리 시스템]또는 [개인재고]등으로 이용 부탁 드립니다.

50

취소/교환/반품 관련

재고관리리스템은 무엇인가요?

재고관리시스템이란 이츠미 회원사의 능률적인 판매활동을 위해 효율적으로 재고를 관리해 드리는 시스템입니다.
고객들의 단순변심 또는 불량으로 인해 발생하는 재고에 대해 이츠미 재고로 가등록하여 90일간 관리해 드리며
타 업체 주문 발생 시 사입으로 상품을 준비하지 않고 해당 상품을 발송하여 정산해 드립니다.
단, 등록불가 상품 및 등록수수료 등 자세한 부분은 사이트- [재고관리시스템] 페이지에서 확인해 주세요.

51

취소/교환/반품 관련

주문한 상품에 대한 취소/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주문한 상품에 대한 취소는 입금 전 일 경우 [사입/배송내역] 페이지에서 전체취소 버튼으로 가능 합니다.
입금 후 상품이 사입되기 전 일 경우에는 취소가 가능하며 [고객게시판] 또는 [고객센터]로 요청해 주세요.
입금 후 상품이 사입 된 경우에는 취소가 불가하며 별도의 [재고관리시스템]으로 등록하여 이용 가능합니다.
단 이츠미에서 자체제작하는 일부 상품의 경우 주문 후 입금과 동시에 취소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상품 입고 후 검품중에 불량이 발생한 교환 상품의 경우에도 취소는 불가합니다.

52

취소/교환/반품 관련

품절/취소한 상품의 경우 환불이 가능한가요?

취소된 상품에 대한 환불 금액은 먼저 예치금으로 적립 되었다가 환불을 원하시는 경우
[고객게시판]을 통해 환불사유/계좌번호/은행명/예금주 등을 남겨주시면 접수 가능하며 해당 계좌로 환불 처리 됩니다.

53

취소/교환/반품 관련

교환시 발생하는 비용은 얼마인가요?

교환 비용은 별도의 수수료없이 왕복배송비만 발생합니다.
(착불비2,500원+재배송비3,000원)=5,500원입니다

54

취소/교환/반품 관련

비키니나 래쉬가드는 교환및환불이 안되나요?

개인재고는 가능하고 재고관리신청은 불가할 수있습니다.

정확히 말씀드리면 수영복 래쉬는 속옷류에 속하기 때문에 한번 배송이 나갔다 들어오면은 다른사람한테 다시 판매하기가 어렵습니다.
특히 팬티부분에 스티카를 제거하면 업체에서도 반품불가하셔야 합니다.

그러나 개인재고로 있던물품들은 나간적이 없고 청량리 물류 창고에 그대로 있던 물품이기때문에 재고관리에 신청 할 수 있다는 예기입니다.

결론을 예기하면 무조건 안되는 것이 아니라 배송 나가지 않은 상태의 물품들은 얼마든지 재고관리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만약 나갔었던 물품인데 팬티에 붙어있는 스티카를 안뗬고 입은 흔적이 없다면 반품환불 얼마든지 됩니다.

비키니나 속옷류는 입은 흔적이 있냐 없냐가 매우 중요합니다. 그것으로 업체에서도 교환이나 환불을 결정하셔야 합니다.

55

마케팅

[네이버 스토어팜] 택배사(우체국) 변경방법

네이버 스토아팜 택배사(우체국) 변경방법
1) 스토아팜 판매자센터(https://sell.storefarm.naver.com) 접속후 "내정보관리"선택
2) 하단에 "택배사 계약정보 확인" 항목에 우체국택배 업체정보 및 승인번호 입력

우체국택배 업체번호(고객번호) : 0003309234
승인번호 : 1006080872

3) 2)입력후 계약정보 확인완료가 되면, "굿스플로 서비스 신청/관리" 항목에 "반품 네트워킹 서비스 신청"
4) 3)신청완료후 "기본 반품택배사 설정"항목에 "우체국택배"로 설정

56

마케팅

이츠미 품절상품에 미리대비하는 방법

내용 : 이츠미 품절상품에 미리대비하는 방법

동대문도매시장과 동대문에 납품하는 옷공장등의 상품 품절주기는 생각보다 무척 짧습니다.

그러면 동대문 도매시장에서 품절없이 계속 진행하는 상품만을 골라서 취급하면 어떠냐 하겠지만 대부분 그렇게 진행하는 매장이나 옷공장은 기본베이직이거나 스타일과 트랜드가 약한 경쟁력이 없는 곳이 많습니다.

그러한점을 감안해서 팁을 드리면 대게 품절이 나는 이유는 원단도매시장의 문제입니다.

도매매장이나 옷공장도 잘나가는 상품을 계속 진행하고 싶겠죠.
하지만 원단시장에서 원단이 품절되거나 원단에 문제가 생기면 하고싶어도 못하는 상황이 오게 됩니다.

유니클로같은 spa브랜드를 예를들면 대량으로 원단을 구매해서 딱 그만큼 생산하고 다 소진하면 원단상황봐서 추가제작계획 잡는거와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동대문 도매시장은 spa보다는 많이 규모가 작기때문에 추가제작계획을 잡기전에 원단이 품절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이츠미에서는 품절조사팀을 운영하고 있지만 시장상황을 완전 100%디테일하게 따라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는 인원이 문제가 아니라 거래처에서 하루에도 몇번씩 바뀌는 상황때문이기도 하고 전산적으로 체계적이지 못한 시장상황이기도 합니다.

대게 품절유형을 보면은 처음에 지연이 되다가 품절로 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츠미에서 지연되는 상품은 상품코드옆에 지연경고표시를 해드리오니 지연상품에대해서는 개인재고시스템을이용해서 소량의 재고를 확보하시는 방법도 방법입니다.

그리고 메인 상단에 메뉴에 ˝입고지연상품˝을 확인하시어 상품을 선택하실때 피하시는 방법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지연경고표시는 지연이 풀리면 바로 해제되오니 예의 주시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쇼핑몰을 제외한 스토어팜이나 오픈마켓에 잘팔리던 상품코드가 품절이 되었을때는 상품코드를 품절시키지 마시고 재활용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이제 조만간 봄에서 여름으로 넘어가는 간절기가 다시 오면 봄상품 품절이 많이 생기게 되오니 품절에 대한 관리는 아까워말고 관리하시는 것이 여러모로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57

마케팅

[네이버 스토어팜] 럭키투데이이미지 등록시 유의사항

내용 : 스토어팜 럭투에 이미지등록할때 유의사항

스토어팜에 이미지등록시 자체서버에 등록하여 링크시키는 경우 원칙적으로 반려됩니다.
스토어팜에 이미지등록시에 이미지는 네이버서버에 있어야 합니다.
만약에 이미지가 자체서버에 있었는데도 럭투에 반려가안되고 통과되었다면 네이버담당 실수라 합니다.

그렇게하지 않으면 모바일에서 미리보기가 안되기 때문에 반려됩니다.


네이버서버에 이미지가 있을려면 스토어팜 관리자페이지를 통하여 네이버에디터로 상품등록을 직접하면 됩니다.

럭투만이라도 등록시 네이버스토어팜관리자페이지를 통하여 따로 상품등록을 하는 것이 좋은 방법인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58

마케팅

[네이버 스토어팜] 판매관리 패널티에 관해서

안녕하세요.
이츠미입니다.

품절로인한 취소만해도 스토어팜에서는 패널티1점을 주는데요.
스토어팜 패널티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필요할것 같아서 공지로 올립니다.
스토어팜 판매자센터에 보시면 판매관리 패널티라고 적혀있는 부분이 있는데요.많이 파는 사람은 그만큼 패널티도 많이 받아서 1000점이 넘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러면 네이버스토어팜 규정이 판매관리 패널티10점에 해당1달간 결제건수수가 40건이라면 판매관리패널티비율(판매관리 페널티/결제건수)40% 이상이되서 이용정지가 됩니다.

그러면 1등급판매자가 1000점의 페널티라면 1당간 경제건수가 4000건이상이 되어야만 정지를 안당하겠죠.

그래서 그렇게 계산하는 것이 아니라는것을 알려드립니다.

겉에보이는 판매관리페널티는 그냥 계속 누적되고 있는 페널티라는 것입니다.

오래사업한 사람은 그만큼 누적이기 때문에 패널티를 많이 받았을 수 밖애 없죠.
많이 판매활동을 한사람도 마찬가지겠죠.

페널티계산은 판매자센터에 보이지않지만 지금부터 1달간의 숫자로만 계산한다는 것입니다.

누적페널티가아닌 지금시점부터 괴거로 한달사이에 받은 페널티를 계산한다는 것입니다.

오늘 페널티를 7점먹더라도 한달뒤에는 보이긴하지만 계산에는 안들어 간다는것이죠.

어찌됬던 페널티를 먹는것은 좋지는 않겠죠.
만약에 품절로인한 취소를 하는경우에도 페널티를 안받을려면 고객한테 전화해서 주문취소를 부탁할 수도 있겠죠

페널티에대한규정은 스토어팜 판매자센터에 help를 클릭하시고 검색창에 페널티라고 검색하면 안내되어있습니다.

지금 설명드린 내용은 1588-3819 고객센타에 문의하면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회원사여러분의 판매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59

마케팅

[네이버 스토어팜] 이츠미상품을 StoreFarm에 올릴 때 알아두시면 유용한 팁!

http://www.itsme.co.kr/index.php?target_page=view__main__storefarm

60

마케팅

[네이버 쇼핑] 네이버 스토어팜 “쇼핑몰별 최저가” 1페이지 노출하기

61

마케팅

네이버 쇼핑에서 검색 잘 되는 법?

01. 좋은 상품 DB 정보 제공
● 상품명에 중복된 단어, 상품과 관련 없는 키워드, 할인 정보 등은 제외하고 간결하게 작성해 주세요.
● 이벤트 정보, 판매조건, 할인, 쿠폰, 적립 등의 정보는 상품명이 아닌 이벤트 필드에 작성해야 합니다.
● 깨끗하고 선명한 상품 이미지를 제공해 주세요. 특히, 패션 상품은 고해상도의 이미지가 좋습니다.
● 브랜드 / 제조사 정보는 정확하게 작성하고, 상품과 관련된 카테고리에 매칭해 주세요.
● 제품 속성, 태그, 바코드 정보, 모델 코드 등 검색 가능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주세요.

02. 인기 상품 정보 제공
● CPA, 판매지수, 네이버페이 결제 지원을 통해 실제 판매 되는 인기 상품 정보를 제공해 주세요.
● 이미지를 포함한 상품 구매 후기와 사용자 평점 정보를 제공해 주세요.
● 배송 만족도, 상품 만족도 등 쇼핑몰 이용과 관련된 사용자 평가 정보를 제공해 주세요.

03. 좋은 쇼핑몰 상품 페이지 운영
● 하나의 이미지로 만들어진 상품 설명보다는 이미지와 텍스트로 구성된 상품 설명이 좋습니다.
● 한 페이지에 여러 개의 상품을 판매하는 것 보다는 하나의 상품과 간결한 구매 옵션을 제공해 주세요.
● 너무 무겁지 않은 1초 이내의 페이지 로딩 속도와 함께 모바일에 최적화된 화면으로 제작해 주세요.

04. 표준 상품 DB 제공 가이드 (EP 가이드) 준수
● 상품 DB 제공 가이드(EP 가이드)는 검색 반영을 위하여 기본적으로 준수해야 합니다.
● 각 필드 영역에 해당 하는 값을 정확하고 빠짐없이 작성해야 합니다.

62

마케팅

스토어팜 당일배송가능 상품 자동 업로드시 품절처리는 어떻게 되나요?


품절처리만 잘하시면 운영상 큰 어려움은 없으실 것으로 사료되어 집니다.

스토어팜 당일배송 제품을 판매할 시 발생될 수 있는 문제 2가지 정도를 적어보겠습니다.

첫째
문제 : 해당제품이 당일배송이라고 해서 주문을 넣었는대 재고소진으로 사입물품이 되어버린 경우
원인 : 해당제품은 사입처에서는 품절이 아니므로 재고가 있었으나 타업체에서 해당재고가 모두 판매되어 재고가 없는 경우입니다.
해결 : 고객과 통화하여 이해를 시켜주고 주문취소를 유도하거나 고객이 사입으로 진행해서라도 받겠다면 사입해서 배송해 줍니다.

둘째
문제 : 해당제품 주문이 들어와서 주문을 넣을려 했더니 품절이랍니다.
원인 : 이경우는 대게 거래처에서는 이미 품절이나 이츠미에는 일부 재고가 있어서 상품등록이 되었던 경우입니다.
그러다 타업체에서 재고를 모두 판매해서 물품이 아예 없는 경우입니다.
해결 : 사전에 품절처리를 잘해서 주문이 안들어 오도록 예방해야 합니다.


첫째의 경우에는 품절은 아니기 때문에 품절리스트에 뜨지를 않습니다.
당일배송이 안되는 것이지 배송자체가 안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부득이하게 고객과 통화후 해결을 보시는 것으로 해야합니다.
둘째의 경우가 발생해서는 안되는 경우인데 현재 당일배송등록 신청한 업체들에게 둘째경우에 문자로 알려주며 스토어팜에서 품절처리 해주시면 됩니다.

63

해외배송

면세와 영세의 구분

면세와 영세는 세법상으로 확연하게 다릅니다.면세는 일단 과세대상에 애당초 포함이 안되어 조세의 납부의무가 없습니다.
영세는 이와다르게 부가세가 10%붙는부분이 0%라는 점에서 영세라부릅니다.
부가세가 0%인것이지 매출신고를 해야합니다.
이츠미에서 상품에 10%를 포함한 금액으로 결제를 하고 세금계산서를 받으셨다면 신고하실때 영세율을 적용하여 신고하시면
이츠미에서 끊어받으신10%의 세액을 환급받으실 수있습니다.

64

해외배송

영세율을 적용받으려면 이츠미에서 무슨자료를 받아야 하나요?

영세율로 신고를 하시려면 이츠미에서 회원사이름의 쇼핑몰로 나간 송장을 스캔해서 받아두셔야 합니다.
이츠미는 해외배송으로 나간 송장을 스캔해서 회원사여러분께 제공해 드립니다.
또한 회원사의 고객이 다른나라에서 주문하고 결재한 내역이 있어야 합니다.
정확한것은 송장과 발주서상의 주문자와 수령인 입금자가 상호 연관성을 가지고 증빙이 되어야 합니다.
예를들어 송장에 적힌 수령인과 발주서상의 수령인이 동일한지 이러한 상호 증빙가능한 내용이 있어야 합니다.

65

해외배송

이츠미 해외배송의 반품/교환정책

이츠미 국내배송정책과 대부분 동일하게 시작합니다.
운영하다가 합리적인 방향으로 정책을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재고관리시스템과 재고보관서비스 그대로 해외에서도 사용가능합니다.

66

해외배송

리턴배송이란?

고객이 반품이나 환불시 최초 발송지로 다시 리턴해주는 배송을 말합니다.
(예 물건이 청량리에서 나갔는데 고객이 리턴배송한다하는 것은 청량리로 다시보낸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67

해외배송

직배송의 방법에는 어떤것이 있나요?

해외 직배송의 방법으로는 우체국 ems, 우체국항공소포 , 우체국 프리미엄ems가있습니다.
중국은 ems로 배송이 나갈 경우 1kg당 인민폐50원의 관세를 물린다하여 배송비에 관세가 포함된 파란무역을 이용하여
배송하고 있습니다.

68

해외배송

해외직배송이 가능한 국가는 어디인가요?

해외직배송이 가능한 국가는 미국,동남아,일본 중국등 210개 국가입니다.
거의 대부분의 전세계로 배송되며 저희 이츠미사이트에서 주문 하실때 ems/ems프리미엄/항공우편에서 가능한
우편방법을 선택할 수있게 되어있습니다.
나라별로 불가능한 방법은 비활성화 됩니다.

69

해외배송

ems프리미엄은 비싼데 ems랑 무슨 차이가 있나요?

EMS 프리미엄은 UPS社와 우체국의 제휴를 통해 EMS 발송이 불가능한 국가를 포함해 보다 안전하고 신속하게 배송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우체국이 아닌 UPS社를 통해 배송되는 것이기 때문에 비용이 비싸지만 세계적으로 만들어진 네트워크를 통해 통관 등 EMS 보다 조금 더 자유로운 편입니다.

70

해외배송

ems란?

EMS란 급한 편지, 서류나 소포 등을 가장 빠르고 안전하게 외국으로 배달해 주는 국제 우편 서비스로서 미래창조과학부
우정사업본부가 외국의 공신력 있는 우편당국과 체결한 특별협정에 따라 취급합니다.

보낼수 있는것은 편지, 각종서류, 선물 및 상품 등을 최고 30kg까지 보내실 수 있습니다. 다만, 아르헨티나, 방글라데시 등
일부 국가의 경우 취급 중량을 20Kg 이하로 제한하기도 합니다.
도착국가별 취급금지품목 등 자세한 내용은 우체국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취급국가는 2014년 현재 102개국으로 EMS발송이 가능합니다.
(EMS발송이 불가능한 국가는 「EMS프리미엄」 으로 발송가능) 입니다.

71

해외배송

국제소포(항공우편)우편이란?

국제소포"라함은 만국우편연합의 회원국가간 또는 지역 상호간에 교환하는 소포를 말합니다.
특히, 미국 및 캐나다행 보통소포는 우리나라 내에서만 기록취급하며, 배달국가내에서는 기록취급하지 아니하므로
추후 우편물 수수관계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보험에 들어야 합니다.

72

해외배송

해외배송비용은 어떻게 책정되나요?

이츠미에서는 기본적으로 우체국 EMS 서비스를 통해 해외배송을 하고 있습니다.
상품의 실 무게와 박스포장시 무게를 계산하여 우체국에서 책정한 국가별 지역 요금표를 기준으로 합니다.
그리고 책정된 비용에 배송수수료 및 배송시 발생하는 추가비용을 계산하여 최종 비용을 책정합니다.
EMS 국가별 정보 및 지역별 요금표는 국제배송 주문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중국의 경우 파란물류를 통해 배송하고 있으며 유류할증료, EDI, 관세, 통관비를 포함한 비용을 책정합니다.
- 국내에서 중국 청도로 발송되어 청도에서 순풍택배를 통해 배송됩니다.
- 1지역 : 대련,청도,연태,상해,이우,천진,북경 - 1kg 14,000원부터 시작 kg 당 5,500원 추가
- 2지역 : 절강성(항주,온주),강소성(무석,소주),위해,광주,심천 - 1kg 14,000원부터 시작 kg 당 6,500원 추가
- 3지역 : 복건성,호남성,길림성,사천성,기타 등등 - 1kg 23,000원부터 시작 kg 당 7,500원 추가
- 책정된 비용에는 유류할증료, EDI전송료, 관세, 통관비, 순풍택배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지역별 배송비용에 kg 당 15~17 CNY(약3,000원)의 통관비가 추가 발생합니다.
- 사입완료 후 배송 시 지역에 따라 3~5일이 소요됩니다.
- 중국 도착 후 순풍택배 접수 시 송장번호가 등록되며 sf-express.com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배송비용은 국가 관세법 및 우체국 정책에 따라 수시로 변할 수 있습니다.
이에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고 최소한의 비용으로 배송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73

해외배송

해외직배송 주문은 어떻게 하나요?

이츠미에 로그인 하신 후 주문하기 페이지를 들어가시면 [주문하기 - 해외직배송] 메뉴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사입상품 선택 시 해당 상품이 추가되며 무게, 나라, 지역 선택 후 최종적으로 배송방법을 선택하시면 선택된 국가의 유의사항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배송비용이 책정됩니다. 단, 국가,상품정보변경 시 책정된 비용은 초기화 되며 배송방법을 선택 시 배송비용이 책정됩니다.
현재 개별 주문만 가능하며 다양한 기능을 추 후 추가할 예정입니다.

74

타공판

이츠미타공판은 한국생산인가요?

네 이츠미 타공판은 전체 한국생산입니다.

75

타공판

타공판도 개인재고나 재고관리시스템을 사용하나요?

아닙니다. 타공판은 전체 재고를 가지고 배송하기 때문에 개인재고나 재고관리는 필요가 없습니다.

76

타공판

타공판은 단순변심으로인한 반품환불을 받나요?

네 상품회손만 없다면 반품환불을 받습니다.
단 배송비는 편도5000원으로해서 왕복 10000원 받아야 합니다.
이는 이츠미에서 나갈때 3000원만 받고 나간 것은 전산상의 편의를 위한 조치이고 실재 배송비는 무거운 철판종류기 때문에 3500~7500사이입니다.
그래서 그 중간인 5000원해서 왕복 10000을 받아야 합니다.
이를 사이트에 명시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77

타공판

타공판 교환이나 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타공판의 교환취소 가능시간은 배송시간(14:00~19:00)를 제외한 19:00~14:00 까지 사이트내에서 가능합니다.

78

타공판

타공판은 전체 당일배송인가요?

네 타공판은 전체 당일배송이며 타공판 배송마감시간은 오후2시입니다.

79

타공판

타공판은 토요일도 배송하나요?

타공판은 월요일에서 금요일까지만 배송하고 토요일은 배송업무가 없습니다.

80

타공판

타공판과 패션의류를 묶음배송 할 수 있나요?

불가능 합니다.패션의류 물류창고는 청량리이고 타공판은 김포물류창고에서 배송나갑니다.

81

타공판

타공판은 왜 대표이미지를 주시지 않나요?

아시다시피 대표이미지를 제공하면 모든 회원이 대표이미지를 리스트이미지로 올려서 가격비교에 중복노출되고 판매에 악영향을 끼칩니다.
이에 대표이미지를 제공하지 않으며 직접 개성있는 사이트 구성을 하셔야 합니다.

82

타공판

타공판반품이나 교환은 어떻게 되나요?

반품은 박스를 뜯지않거나 해서 다시 판매하는데 하등의 이상이 없어야 반품을 받아줍니다.
교환은 불량교환시에도 설치 흔적은 없어야 합니다.
불량교환은 배송비 무료 옵션교환은 왕복택배비 타공판이 들어가 있으면 10000원 부속만이면 6000원입니다.
타공판은 기본 택배비가 3000원에서 무게부피에따라 7500원까지입니다.

83

타공판

최저가는 지키는데 사이트내에서 주는 포인트와 무료배송문제는 어떻게 하나요?

스토어팜이든 자사몰이든 사이트내에서 구매했을때 주는 포인트는 최저판가에 적용하지않고 허용합니다.
단 무료배송을 할려면 배송비만큼 최저판매가에 업해서 가격을 올리셔야 합니다.

84

타공판

타공판도 패킷이 차감되나요?

타공판은 온라인 유료회원일경우 무료제공입니다.
패킷차감은 없습니다.

85

타공판

타공판은 여러사이트에 올려서 판매해도 되나요?

타공판도 이츠미패션룰과 동일합니다.
대게 스토어팜에 파워샵이 되면 사이트 4개까지 더 열 수있으며 지마켓이나 11번가 또한 복수계정을 3개까지 추가로 열 수 있습니다.
기본사이트를 결재한사람은 패션사이트1개 타공판 사이트1개 해서 두개 허용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만약에 기본사이트1개와 추가사이트로 스토어팜1개 지마켓1개를 가지고 있는 회원사는 패션으로 기본1개추가2개해서 3군데 운영하고 타공판사이트로해서 기본사이트1개 스토어팜1개 지마켓1개해서 총 6군대 팔 수있습니다.

86

타공판

배송비는 계속 3000원인가요?

아닙니다.
이츠미 전산 배송 db작업이 마무리되면 실재 배송비로 수정될 예정입니다.

87

타공판

타공판은 해외배송이 되나요?

불가능 합니다.
철재제품이라 배송비가 많이 나와서 현재는 불가합니다.

88

타공판

입점몰에 타공판을 입점시켰는데 입점몰 MD가 기간을 정한 이벤트를 하려합니다.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기간은 1달이내의 기간을 정하고 하는 입점몰 진행 이벤트입니다.
입점몰에서 정한 할인율을 적용해도 됩니다.
이는 판매증진과 좋은기회이므로 막을 이유가 없습니다.
대게 수수료나 할인도 입점몰에서 많이 부담하기때문에 유리합니다.

89

타공판

타공판 배송시간은 어떻게되나요?그리고 택배회사는 어디인가요?

타공판은 김포 물류센타에서 배송합니다.
배송날자는 월~금요일까지이며 토요일 일요일은 배송이 없습니다.
월요일~목요일까지는 오후 1시까지 접수된건에 대해 당일발송합니다.
금요일은 오전10시 접수분까지 당일 발송합니다.

그리고 택배회사는 로젠택배입니다.
물류센타는 김포물류센타에서 나가고 반품교환 또한 김포물류센타로 받습니다.

김포 물류센타 주소지는 김포시 통진읍 서암리 158-14 입니다.

90

해외수입의류

해외수입의류는 이용료가 무료인가요?

해외수입의류는 이용료가 없습니다.

91

해외수입의류

해외수입의류를 사용할 수있는 이츠미내에 자격 조건은 어떻게 되나요?

사업자인증을 받으신 전체 회원 사용가능 하십니다.

92

해외수입의류

해외수입의류는 어느나라 물건이 많은가요?

중국상품이 대부분입니다.

93

해외수입의류

해외수입의류로 구입한 물건을 쇼핑몰에서 판매하여도 되나요?

네.물론입니다.어느 곳에 팔던 판매자의 자유이십니다.

94

해외수입의류

해외수입의류로 구입한 물건의 교환 가능한가요?

교환에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1번. 고객의 변심으로인한 색상 사이즈교환
2번. 이츠미 검품의 실수로인한 불량교환

2번의경우는 1:1교환을 원칙으로 하고있습니다.
이츠미에 재고가 있으면 바로 교환가능하고
만약 재고가 없으면 교환물품은 이츠미재고가되고 교환할 상품은 새로 주문을 넣어 재배송합니다.
거래처만 해외일뿐 한국룰과 동일 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1번의 교환의 경우
한국상품의 경우 왕복배송비 5,500원으로 교환되나 수입의류는 관세및 통관비가 그대로 들기때문에
그 비용을 다 부담시킬 수는 없고 해서 5,500원에 +4,500원만 추가됩니다.
(해외수입의류 교환비용 : 10,000원입니다. )

95

해외수입의류

해외수입의류로 들어온 물건을 반품.환불 가능한가요?

반품 환불은 재고관리 시스템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재고관리 시스템을 모르시면 이츠미교육센타에 동영상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96

해외수입의류

해외수입의류로 주문하면 배송기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이츠미 중국사무실에서 오전 10시에 발주하면 D+2일에 중국사무실에 물건이 도착합니다.
만약 선편이 있어서 바로 오션으로 보내면 3일 걸리니까 문제없으면 D+5일에는 청량리에서 물건을 받습니다.
만약에 에어로보내면 D+4일에도 가능하겠지요.
그러나 검품도 해야하고 오션을 보낼 날자와 통관서류도 넣어야하고 해서 빠르면 7일 늦으면 10일 이렇게 보는게 편합니다.
하지만 이대로 진행이 안되는 경우도 있으니 고객한테 알려줄때 7~15일 걸린다고 안내해 주는 것입니다.

중국에서 고정으로 오션이 출발하는 날은
화요일(한국금요일도착)/목요일(한국월요일도착)/토요일(한국화요일도착) 입니다.

97

해외수입의류

쇼핑몰에 해외수입의류 제품을 팔때 어떻게 팔면 좋을까요?

클레임 걸리지 않게 안내를 충분히 기재하셔서 다른 쇼핑몰과 똑같이 팔면 됩니다.

예를들어)

안녕하세요.

여성의류 쇼핑몰 모모입니다.

저희가 판매하는 의류는 100%수입의류이므로
구매후 발주를 해서 통관을거쳐 들어오기 때문에
배송기간이 7일에서 10일정도 걸립니다.

또한 한번 수입된 상품은 반품.환불이 어려우니
신중하게 구매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런식으로 상세 맨위에 기재하시고 판매하시면 됩니다.
faq해외수입의류 12번도 참고하면 도움이 되십니다.

또한, 해외의류 판매하는 많은 업체들을 모니터링 해보시면 도움이 되실 듯 합니다.

98

해외수입의류

해외수입의류로 개인재고시스템을 활용하면 좋은가요?

최상입니다.
개인재고시스템과 재고관리시스템을 활용하시면 배송기간이 7일에서 당일 배송으로 바뀝니다.
또한 개인재고물품인데 판매가 안될 것 같으면 재고관리로 돌리면 됩니다.
개인재고시스템과 재고관리시스템을 잘 모르시면 이츠미교육센타에 동영상강좌를 보시기 바랍니다.

99

해외수입의류

원산지표시는 어디로 하나요?

대게 파시는 분들이 중국산으로 안하고 홍콩산으로 많이 합니다.
홍콩산(홍콩) 이렇게 많이 하십니다.
옷 이름도
나그랑원피스 이렇게 안쓰고
[해외]나그랑 원피스
이렇게 많이 쓰십니다.

100

해외수입의류

이츠미 유료회원일 경우 유리한 점이 있나요.

인증만 받으신 인증회원보다 도매가가 7% 저렴합니다.

101

해외수입의류

스토어팜/쿠팡등에서 배송기간으로 인한 패널티 안 먹는방법?

[스토아팜]
-해외구매대행 상품일경우 상품상세페이지에 배송기간을 구매자가 알아볼 수 있도록 명시.
스토아팜 기본배송기간은 영업일기준 3일이므로, 3일이후에는 패널티가 적용되오니
배송기간을 반드시 변경해줘야한다.
변경방법은 해당상품 주문건 발생시, 스토아팜관리자페이지 "판매관리"메뉴하단에
"발송지연안내"라는 버튼을 통해서 할 수 있으며, 패널티가 적용되기전(주문일로부터 영업일3일 이내) 설정해야 한다.
단, 주문건당 딱 한번만 처리가능하므로 배송기간을 넉넉히 설정해놓는게 좋다.

[쿠팡]
-상품상세페이지에 해외구매대행상품임으로 알리고, 배송기간을 명시.
영업일기준 최대10일까지 배송기간을 설정할 수 있다.
상품등록페이지 "출고리드타임"항목에서 설정가능하며,
설정한 배송기간보다 지연될경우 판매자평점에서 깎이어 상위노출에 제한이 있을수 있다.

102

해외수입의류

해외수입의류 상태값정리

해외수입의류 상태값 정리

사입준비중 : 주문후 아직 발주가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
사입중(주문완료) : 주문후 발주가 이루어진 상태
사입중(이우입고) : 중국 이우사무실에 상품이 도착한 상태
사입중(선박운송중) : 중국에서 한국으로 배편을 통해 운송중인 상태
사입중(에어운송중) : 중국에서 비행기편으로 한국으로 운송중인 상태
한국도착 : 청량리에 상품이 도착한 상태
출고완료 : 배송이 나간상태
배송완료 : 고객이 수령한 상태
교환처리중 : 한국에서 2차검품후 발생한 교환건

103

해외수입의류

스토어팜 구매대행ㆍ해외배송 표시방법

104

해외수입의류

해외수입의류에서 교환이 발생하면 또 오래 걸려야 받는건가요?

교환프로세스
: 해외의류의 검품은 중국에서 1차검품후 한국에와서 다시 2차검품을 합니다.
중국에서 발생하는 1차 검품중 교환이 발생하면 바로 교환물품만큼 발주를하고 기존물품은 환불을 받습니다.그래서 회원사입장에서는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문제는 한국에서 2차검품중 발생한 교환건입니다.
이경우는 회원사페이지에 교환처리중이라고 표시되므로 회원사입장에서는 또다시 오래 기달려야 하는거 아닌가하는 의심이 듭니다.
2차검품중 교환이 발생하면 한국에서는 해당물건을 중국으로 다시보내지 않고 기부단체에 기부합니다.(단,만약 교환사유를 읽어보고 받으시고자 하시면 받으셔도됩니다.이때 받으신 후 다시 변심하시어 발생하는 배송비는 업체 부담입니다.)
그리고 교환물품이 고객할당된 상품을 제외한 모든 프로세스에 1순위가 됩니다.
만약 해당상품이 중국에 재고가 있는경우던 이동중이던 모든 프로세스에서 1순위가 되고 모자라는 잔여분은 추가 주문이 들어갑니다.
그러므로 대게의 경우에는 교환물품을 빨리 받을 수있게 됩니다.